폴리코사놀의 효능 - 센티네리언의 나라 쿠바

센티네리언의 나라 쿠바_폴리코사놀의 효능

얼마 전 어머니와 대화를 나누며 폴리코사놀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들었습니다. 어머니는 오랫동안 고혈압 때문에 약을 복용 중이시고 작년 말에는 아버지가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한 달간 병원에 입원한 일도 있어 혈관계 질환과 이를 관리하는 약품 복용에 대해 더욱 관심이 많아지신 것 같았습니다. 어머니한테 보내 드릴 폴리코사놀 제품을 알아보며 확인하게 된 폴리코사놀의 효능과 정보들을 간략하게 블로그에 정리해볼까 합니다.

 

 

 

폴리코사놀의 부작용 

우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폴리코사놀 복용을 염두에 두고 효능을 찾아보시는 분들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안 되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실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미리 부작용과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안 되는 분들을 알려드립니다.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은 편두통, 수면장애, 위장장애, 근육 떨림(경련), 설사 등이 대표적입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일 경우 섭취하면 안 됩니다. 또,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등) 치료약을 복용 중일 경우에도 섭취하면 안 됩니다.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역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성인이 섭취할 때에도 하루 권장량(5~20mg)을 꼭 지켜야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_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건강정보에 조금 더 관심이 있는 분들은 콜레스테롤에도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나쁜 콜레스테롤(혈관을 막아 성인병을 일으킨다)은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을 의미합니다. 반면 혈관을 청소해주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는데 이는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이라고 부르며 우리 몸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이때 폴리코사놀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중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을 높이고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의 임상실험 결과 폴리코사놀을 하루 5~10mg씩 3년간 복용했을 때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이 최대 29%까지 상승했고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은 12~26%까지 낮아졌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_혈압 개선

마찬가지로 쿠바의 연구사례에서 폴리코사놀을 하루 5~10mg씩 매일 1년간 복용한 사람들의 혈압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씩 12주간 섭취한 결과 혈압 수치가 유의미하게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수축기 혈압이 136.3mmHg에서 125.8mmHg로 7.7% 감소-국제 환경연구/공중보건 저널 게재 자료)

 

 

폴리코사놀의 효능_치매(알츠하이머)예방

폴리코사놀의 대표적인 효능 중 또 한 가지는 치매(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독성 단백질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을수록 쉽게 생기는 독성물질인 아밀로이드 베타는 치매의 위험을 높이는데 폴리코사놀을 통해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이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 치매 혈관성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효능?

쿠바산 사탕수수 폴리코사놀

앞에서 폴리코사놀의 효능을 이야기하며 쿠바의 연구결과와 쿠바산 폴리코사놀 복용의 결과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는 폴리코사놀을 어디에서 얻을 수 있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껍질을 비롯한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추출물을 이야기합니다. 특히 현재까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 기능성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해 정제한 '폴리코사놀-사탕수수 왁스 알코올'뿐입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이나 혈압 조절에 도움을 받기 위해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려면 즙이나 분말 가루 등 일반식품이 아닌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하니 유의해주세요!

 

 

 

폴리코사놀의 효능보다 더 좋은 것!

센티네리언의 나라_쿠바

쿠바는 센티네리언(centenarian)의 나라라고 부릅니다. 센티네리언은 100세가 넘은 사람을 뜻합니다. 쿠바가 유명한 장수 국가임을 뜻하죠. 최근 미디어를 통해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효능이 여러 번 노출되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관련 제품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폴리코사놀의 효능보다 더 좋은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만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몸이 필요로 하는 성분을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먹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몸을 움직이고 땀을 흘려 건강을 유지하는 습관을 꼭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