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주스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해요!

abc 주스 만드는 법
abc 주스 최근 1년간 검색량

작년 '나는 몸신이다'라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abc 주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궁금해서 ABC 주스 검색량 추이를 살펴봤더니 2019년 11월에는 무려 모바일에서 60만 번 검색되었네요. 정말 많은 분들이 abc 주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 살이 급격하게 많이 쪄서 고민이 많은데 여자 친구가 요즘 이 주스가 건강에 좋다고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한다며 함께 먹어보자고 제안을 해서 현재 저녁에 abc 주스를 만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여러분들도 abc 주스 만드는 법이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텐데요, 아주 간단하니까 포스팅을 잘 보고 따라 해 보세요!

 

 

 

 abc 주스가 뭐야? 

A는 Apple

abc주스의 a는 사과입니다. 사과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우선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향이 일품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도 있고, 하루에 사과 한 개면 병이 없다는 말도 있죠. 그만큼 사과는 건강에도 많이 도움이 되고 맛도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소화 개선, 유해 콜레스테롤 배출, 피부 보호 등이 있습니다. 

 

 

 

B는 Beet

abc 주스의 b는 비트입니다. 비트에는 '젊음의 묘약'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 때문에 주로 음식점에서 피클로 나오는걸 많이 보셨을 거예요. 뿌리채소로 영양소가 많고 최근엔 가격도 저렴해졌습니다. 비트는 빨간색이라 그런지 혈관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인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니트로글리세린 성분 역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면역력, 노화 방지에 좋아 과연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릴만합니다.

 

 

 

C는 Carrot

abc 주스의 c는 당근입니다. 사실 당근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유치원 때부터 배우는 내용이죠. 다만 식감이나 미묘한 맛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어린이들이 싫어하는 채소가 당근이기도 하죠. 당근 속에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제 성분이 있습니다. 신체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유해산소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베타카로틴은 몸속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바뀌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당근은 피부 건강,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abc 주스가 각각 어떤 재료인지 살펴보았는데요, 눈치를 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abc 주스의 재료들은 모두 혈관계에 좋습니다.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간과 장의 해독과 노폐물 제거에 큰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한마디로 디톡스가 되는 것이지요. 때문에 abc 주스를 해독주스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혈당 감소와 지방간을 개선한다, 내장 지방을 제거한다. 어디서 다 많이 들어 본 말이죠? 맞습니다. 다이어트에 탁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이 좋은 주스를 어떻게 많들까요? 아래 abc 주스 만드는 법을 사진을 함께 보며 확인해주세요!

 

 

 

 

 abc 주스 만드는 법 

물 250ml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먼저 물 250ml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이때 착즙기를 사용하는 게 아닌 믹서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착즙기를 쓰면 식이섬유를 모두 섭취할 수 없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믹서기에 걸쭉하게 갈아내야 포만감도 생기고 건더기에 불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장 건강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abc(사과, 비트, 당근)를 넣습니다.

다음으로 abc 주스의 주 재료인 사과, 비트, 당근을 넣습니다. 이때 비율은 물 200ml,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인데 저는 물을 조금 더 넣었습니다. 레시피대로 넣으면 너무 걸쭉해서 먹기 조금 힘든 단점이 있더라고요. abc 주스의 부작용으로 변비를 많이 호소하시는데, 이를 해결하려면 어차피 물을 많이 먹어야 하니 너무 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아 물을 살짝 더 넣어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는 너무 많이 먹으면 신장결석을 유발한다고 하니 레시피의 양을 꼭 지켜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abc 주스는 아침에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아침에 출근하기도 바쁜데 언제 이런 재료들을 다 준비할까요. 해서 저희 집은 미리 재료를 다듬어 1회 분량씩 소분해서 냉장, 냉동 보관했습니다. 아침엔 간단히 1회분만 꺼내서 갈아먹으면 되니 간편해요!

 

 

 

 

기호에 따라 꿀이나 레몬즙을 더합니다.

사과의 맛과 향이 있어 그냥 먹어도 아주 못 먹을 맛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당근이나 비트에서 거의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주스 맛을 참기 어려운 분들은 꿀을 더해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저는 꿀보다는 재료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레몬즙을 살짝 넣어서 먹습니다. 

 

 

 

 

 

지난 달에 큰 맘 먹고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바이타믹스!!
사정 없이 갈아줍니다.
후후후..말끔하게 갈렸네요.
완성된 abc 주스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abc 주스 완성입니다. abc 주스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별 게 없죠? 재료만 준비된다면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주스라고 부르기에는 굉장히 걸쭉합니다. 때문에 입을 대고 바로 마시기는 힘들고 숟가락으로 떠먹어야 합니다. 포만감이 상당합니다.(물론 오전 중에 화장실 몇 번 다녀오면 금방 꺼지긴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abc 주스를 먹고 변비가 생길 수가 있으니 abc 주스를 만들어 먹는 동안은 평소보다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